ㅇ 개요 : 빅데이터를 활용한 전쟁 승패 분석과 컴퓨터 게임머를 동원해 한반도 전쟁 시뮬레이션 훈련 진행 ㅇ 배경 : 4차산업과 정보화시대에 걸맞은 워게임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
운용개념(개략적인 운영개념, 운영제대, 제원 및 성능 등 기술)
ㅇ 운용개념 : 1. 한반도 지형요소 분석 후 한국군, 북한군 전력을 빅데이터로 전투력 측정과 강약점을 도출해 2. 다수의 컴퓨터 게임머를 1인칭 3D전쟁 시뮬레이션 게임에 참여
기대효과(전력화시 기대효과)
ㅇ 기대효과 1. 평시에 전투력 손실과 피해 정도를 실제 상황에 버금가는 평가를 할 수 있다고 판단 2. 전시에 실시간 피해평가와 최선의 전략을 도출하여 전쟁 승리를 기함
* 외람되지만 대대에서 정보장교를 한 후 기존 워게임을 개선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. 물론 제안한 내용이 이미 시행되고 있거나 이와 비슷한 개념이 개발 중일 수도 있습니다. 아니면 제가 터무니없는 제안을 한 것일 수도 있겠지만 우리나라 안보를 생각하는 마음에 한 줄 적어보았습니다. 감사합니다.